Posted on 2024. 05. 08.
김근태기념도서관, ‘야외 행사 진행’
“마을의 곳간, 도서관으로 놀러오세요~”
도봉구 김근태기념도서관(관장 박현숙)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도서관 내 외부를 모두 개방하는 ‘마을의 곳간, 도서관으로 놀러오세요’ 야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5월 11일(토) 오전 10시부터~오후 4시까지 도서관 정문 앞, 중정, 옥상 등에서 ‘지역 공동체와 함께하는 플리마켓’과 ‘주민참여 부스’, ‘옥상 서재-옥상(산바람길)개방’이 진행된다.
이번 주요행사를 살펴보면 ▲도서관 정문 앞에서는 도봉구 주민협동조합 등이 참여하는 팝업 스토어로 ‘마마스드림:핸드메이드 굿즈’, ‘모두의 책방:신간 도서전시 및 판매’, ‘안녕상점:친환경 생활용품 판매’, ‘초록뜰:수제 샌드위치?음료 판매’ 등의 플리마켓이 열리고 ▲1층 도서관 중정에서는 주민들이 활동하는 동아리 ‘차담’에서 ‘나만의 퍼스널 티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3?4층 ‘산바람길’은 주민들이 도봉산과 수락산의 경관을 즐기며 자유롭게 책을 읽고 휴식할 수 있도록 옥상서재로 단장하여 전면 개방한다.
특히, 옥상서재는 5월 11일(토)부터 평일 9~18시, 주말 9~17시에 상시 개방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 없이 행사일에 김근태기념도서관을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행사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김근태기념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geuntae.c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956-3100)로 문의하면 된다. 유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