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5. 16.
성북동 주민자치회, 자치 역량 강화 위해 남양주 평내동과 교류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성북동 주민자치회(회장 권원숙)가 지난 4월 25일 선진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를 방문했다. 이번 선진지 탐방 워크숍에는 주민자치회 위원 및 직능단체 회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역대 평내동 주민자치회 실행 사업소개, 자치회관 프로그램 운영 방법 및 우수사례 청취, 질의응답 및 사업 발전 방향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성북동 주민자치회는 워크숍을 진행하며 2024년에 시행하게 될 사업인 ▲성북동 골목스토리 ▲아름다운 순간 아름다운 영원 ▲피싱예방 및 디지털 교육 ▲세대 공감 생활 공예 ▲한발한발 깨끗하게 사업에 관해 세부 계획을 논의했다. 또한 국립수목원에 방문해 숲의 생태와 자연환경에 대한 교육을 받으며 주민자치위원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권원숙 성북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선진지 탐방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위원 간 단합하며 타 직능단체와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 뜻깊었다”라며 “탐방을 통해 위원들의 견문을 넓히고,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성북동에 맞게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는 주민자치회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성북동주민센터 관계자는 “더 좋은 성북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주시는 주민자치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선진지 탐방 및 벤치마킹을 통해 성북동주민자치회가 더욱 다양하고 활발히 활동하는 모습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