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5. 29.
도봉구 ‘제2회 어린이안전박람회’ 개최
“어린이들의 안전은 우리가 책임진다!”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청 일원이서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체험의 장이 마련돼 도봉구 관내 어린이들의 안전불감증 해소에 구가 앞장서고 있어 화제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20일부터~21일까지 도봉구청(광장, 청사 내)에서 ‘제2회 도봉구 어린이안전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어린이안전박람회는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지역 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어린이안전 종합체험 행사로, 구는 어린이들이 체험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형식적 행사는 과감히 생략했으며, 지난해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다채롭게 구성해 눈길을 끌었다.
구 관계자는 “행정안전부의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다양화했으며, 관계기관들의 참여를 더해 프로그램의 질을 높였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활안전, 화재안전, 교통안전, 자연재난, 심폐소생술 등 5개 분야 17개 체험 프로그램들로 꾸며졌다. 화재진압 모션슈팅 동작 인식을 활용한 투척용 소화기 체험부터 차량전복 및 급정거 안전체험, VR재난예방 체험까지 선보여 박람회를 찾은 아이들의 안전의식 수준을 끌어 올렸다는 평이다.
오언석 구청장은 “어릴 적부터 안전에 대한 반복된 교육과 체험학습은 위기 상황에서 빛을 발할 것이다”며 “이번 박람회에서 체험한 활동들이 우리 아이들이 실제 상황에 맞닥뜨렸을 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박람회를 찾은 도봉구 관내 햇살유아학교(유치원) 담당교사는 “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안전의식을 유치원에서 고취하고 있지만, 원아들이 직접 체험함으로써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체험을 통해 많이 배워간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마련해준 도봉구에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