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5. 29.
사실과 다른 주장 및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한 강북구도시관리공단 입장문
2024년 4월 12일 강북구도시관리공단에 재직 중인 직원 가족이 강북구청과 강북구의회 홈페이지에 직장 내 괴롭힘과 관련하여 공개적으로 제기한 민원과 2024년 4월 25일 B언론사에서 방송한 공단의 직장 내 괴롭힘 관련 보도내용에 대하여 이는 사실과 다르며 일방적인 주장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이에 공단은 직원 가족(2024.04.29.) 및 B언론사(2024.05.08.)에 정보통신망법 등을 위반한 불법행위임을 알리는 동시에 이를 중단하라는 내용증명을 보내어 현재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시정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우리 공단은 그에 따른 법적인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직장 내 괴롭힘은 근로환경을 악화시키고 직원의 건강과 안녕을 위협하는 사회적 문제이기 때문에 공단에서는 이를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에 현재 고용노동부에 접수된 직장 내 괴롭힘 진정 건에 대해 공단에서는 외부 노무법인을 통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고용노동부 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이고, 그 결과에 따라 적법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업무 과정에서 불거진 오해로 인해 본의 아니게 심려를 끼쳐 송구합니다. 앞으로도 시설을 이용하시는 구민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직원들과 더욱 합심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강북구도시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