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5. 29.
도봉구시설관리공단, 365일 24시간 챗봇 도입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수)은 지난 10일부터 카카오톡 챗봇을 통한 민원 응대서비스를 시행하였다.
공단이 도입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챗봇이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는 민원 응대 서비스로 상담직원이 응대하기 어려운 주말 또는 업무시간 외 접수되는 고객 질의에 대해서도 답변이 가능하다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다.
챗봇은 공단 3개년 민원분석 자료와 주민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데이터로 설정하여 초기 구축을 완료한 상태이며 향후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 의견 수렴을 통해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챗봇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에서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을 검색하여 공단 채널에 들어간 다음 채널에서 챗봇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된다. 챗봇 특성 상 질문은 한 번에 한 가지씩 해야 하며 이미지나 이모티콘, 링크에 대한 질문은 답변할 수 없다.
김기수 이사장은 “이번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민원 응대 서비스 도입을 통해 민원 처리 시간 단축과 고객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챗봇 관련 세부사항과 다양한 소식은 공단 카카오톡 채널 및 챗봇, 공단 홈페이지(www.dobongsiseol.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