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5. 29.
성북구도시관리공단, 「국가재난관리 유공」 장관표창 수상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지난 23일 2024년 방재의 날을 맞이하여 국가재난관리 유공으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4년 「국가재난관리 유공」정부포상 및 장관 표창’ 은「방재의 날」을 맞아 재난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 및 사기 진작을 위해 적극적인 재난 예방·대비·대응·복구로 재난 피해 극복에 공로가 큰 유공자(민·관·군)를 발굴·포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표창은 국가재난관리 유공 포상 심사지표 모델을 토대로 공적심사위원회 개최 및 후보자 공개검증을 거치며 엄정하게 선발되었다.
공단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BF 인증 도입·체육시설 안전 경영 인증제도 도입, 소방청·한국안전 인증원 공간안전인증제 획득 등을 통해 국가재난관리 업무에 참여·실천하여 성과를 높여왔다.
공단 설립 이후 국민을 위한 재난관리에 대한 사명을 가지고 공단의 경영목표인 ‘현장 중심 안전 경영’을 최우선 핵심가치로 설정하였다.
이에 박근종 이사장은 “국가재난관리 업무 추진에 지속적으로 가일층 노력하라는 준엄한 명령으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안전경영에 진력할 것”이라고 결연한 의지를 표명하며 구민고객을 위해 ‘현장 중심 안전 경영’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