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5. 30.
지역사회도 함께한 성북구 지역아동센터 연합 체육대회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학부모, 종사자, 주민 등 700여 명 참석
성북구(구청장 이승로)와 성북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이정순)가 지난 15일, 제1월곡인조잔디구장에서 ‘제7회 성북구 지역아동센터 연합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성북구 지역아동센터 19개소를 이용하는 아동 및 학부모, 종사자, 주민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20주년을 맞이하여 진행된 본행사는 초·중·고등학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동의 화합과 소통 및 공동체성 증진이라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였다.
※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 2004년 7월 아동복지법 개정으로 아동복지시설로 법제화, 민간에 의해 자발적으로 운영해 오던 지역아동센터 공부방이 국가의 관리?감독 체계 안으로 진입
특히 이날 행사에는 지역사회도 함께 동참했다. 성북구청의 지원을 비롯해 ‘삼양식품’에서 스낵류 3종 총 65박스의 간식을 후원하고, 개인 후원자가 초콜렛 2종 총 7박스를 후원해 보다 든든하고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체육대회에 땀흘리며 참여한 한 아동은 “팀별 대항전으로 진행되었지만, 경쟁보다는 웃고 함께 즐길 수 있어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고 내년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가정의달에 성북구 아동들을 위해 좋은 행사를 마련하고 준비하신 지역아동센터협의회 및 후원자분들의 정성과 노력에 깊은 감사 드리며, 성북의 아동청소년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한 성북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이정순 회장도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20주년을 맞이하여 준비한 행사를 모두가 즐기고 기뻐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고 아동들이 언제나 밝은 모습을 잃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