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6. 12.


2024 상반기 북부 초등 수업나눔 축제

“북부, 배움·소통·나눔으로 다가오다!”

(시사프리신문=유여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관내 초등학교에서 교사들의 교실 수업 혁신 및 수업나눔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하여 6월 10일부터~6월 21일까지 ‘2024 상반기 북부 초등 수업나눔축제 북부, 배움·소통·나눔으로 다가오다!’를 운영한다.

이번 ‘북부 초등 수업나눔 축제’는 북부 초등학생들이 미래사회 대응 역량을 갖춘 행복한 학습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북부 관내 교원이 학생 주도 참여형 수업을 서로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데 주안점이 있다.

2024년 상반기 북부 초등 수업나눔 축제는 ‘북부, 배움·소통·나눔으로 다가오다!’를 주제로 ‘수업, 배움으로 다가오다’, ‘워크숍, 소통으로 다가오다’, ‘북부베프, 나눔으로 다가오다’의 총 3개 영역으로 진행되며, 북부 관내 초등학교 52교, 845명의 교원이 참여한다.

먼저 ▲‘수업, 배움으로 다가오다’는 2개 하위 영역으로 구성되며, 수업전성기, 교육실습협력학교 교원을 주축으로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마이크로티칭 수업 탐구가 이루어진다. 마이크로티칭을 통해 수업의 전문성을 더하고, 수업 공개 및 나눔을 통해 다양하고 빼어난 수업을 함께 나누고 배우며 성장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어 ▲‘워크숍, 소통으로 다가오다’는 강연, 소모임, 체험부스의 3영역으로 이루어지며 동일초(교육과정, 기초학력)을 시작으로 6개 학교에서 국·토·인·생(국제공동수업, 토의토론수업, 인공지능·디지털교육, 생태전환교육) 등 다채로운 주제별 워크숍이 진행된다. 북부 초등 교원들이 함께 아이디어, 고민, 정보 등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북부베프, 나눔으로 다가오다’는 북부 베프(Best Edu Friend) 온라인 플랫폼의 리뉴얼과 더불어 교육활동 자료 탑재를 통해 북부 교원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교육활동 자료를 활용할 수 있는 나눔·공유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희 교육장은 “북부 초등 선생님들의 자발적이고 협력적인 수업나눔을 통하여 교원의 교육과정 주도성과 자율성을 확대하고, 미래를 열어갈 모든 학생들이 행복하게 수업하며 배움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