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6. 13.


강북구, ‘고교-지역사회 연계 진로교육과정 여름방학 계절학기’ 운영 고등학생 대상 총 5개 대학, 1개 사업체에서 총 10개 교육과정 운영

첨단 의약품 제조 진로 탐색, 미래사회와 지속 가능한 건축, 도시생태학과 펫 푸드 등 신설

강북구(이순희 구청장)는 2025년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학교 밖 교육의 선제적 대비를 위해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대학의 수준높은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고교-지역사회 연계 진로교육과정 여름방학 계절학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과정은 대학 및 사업체와 연계해 학생들을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강북구 특화사업으로, 오는 7월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 5개 대학과 1개 사업체에서 총 10개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2024년 고교-지역사회 연계 진로교육과정 여름방학 계절학기는 지난 3~4월 지역 7개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희망신설과목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1,000명의 응답 결과를 반영해 신규 과목 등을 구성했다.

강북구 고등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신규 개설한 진로교육과정은 ▲덕성여자대학교 \'첨단 의약품 제조 분야 진로 탐색\' ▲덕성여자대학교 \'미래사회와 지속 가능한 건축\' ▲삼육대학교 \'도시생태학과 펫 푸드·펫 테크\' 등이다.

특히 숭실대학교는 본 사업에 신규 참여하여 \'법조인과 모의재판\'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번 계절학기에서는 ▲고려대학교 ‘DX-빅데이터 활용 기획’, ‘4차 산업혁명과 전기자동차 시작품의 디지털 설계 및 제작’ ▲성신여자대학교 ‘보건의료 전문가로의 첫걸음’, ‘인공지능이 주도하는 디지털 대전환’ ▲삼육대학교 ‘21세기 병원 진로\' ▲쇼콜라티에코리아(주) ‘쇼콜라티에 자격증 3급과정’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강북구 내 고등학교 재학 및 거주 고등학생이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오는 17일(월)까지 포스터에 있는 큐알코드(QR) 또는 구글폼(https://shorturl.at/nvAMZ)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교육지원과(☎ 02-901-2448, 6962) 또는 카카오채널 \'@진로교육과정\'에 문의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방학 중 강북구 고등학생들이 대학 및 사업체에서 제공하는 수준 높은 교육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자신의 진로를 심도있게 탐색하며 미래를 그려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