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6. 13.


도봉구 여성 창업자 모두 한자리에 ‘같이마켓’ 성황리 개최

행사서 프리마켓, 체험프로그램 등 진행, 지역 내 업체 48개 참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4일 도봉여성센터에서 \'같이마켓\'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같이마켓\'은 지역 내 여성 창작자와 (예비)창업자들에게 제품 판매와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판매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주기 위해 구에서 기획한 행사다.

이날 도봉여성센터 1층 차미리사홀과 뒷마당, 2층 대강당 등에서는 프리마켓과 각종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프리마켓에는 발편한이양말, 바이영, 금동나래, 에이플러스샵 등 40개 업체가 참여해 액세서리, 수공예품 등을 판매했다.

체험프로그램은 씨글라스 키링, 한복천을 새활용한 모기퇴치 향낭 만들기 등 자원순환과 가치소비 확산을 위한 활동으로 이뤄졌으며, 지역 내 8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외에도 행사에서는 커피를 좋아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머신 없이 만드는 라떼아트\' 무료강좌가 운영됐으며, 생애 단계별 자가치유와 행복찾기를 위한 특강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가 진행됐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여성 경제 활성화를 위해 ‘같이마켓’과 같은 행사를 많이 마련해 나가겠다“면서, ”아울러 경력단절 여성과 여성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부터 일자리 창출 사업까지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도봉구 가족정책과 양성평등팀 02-2091-310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