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6. 13.
안암동 새마을금고, 지역 인재 육성 위해 장학금 기부
안암동 새마을금고 , 저소득 가구 학생 위해 장학금 1,000 만 원 후원
한부모가정 후원금, 홀몸 어르신 지원금, 출산축하금 등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 전달
5월의 마지막 날인 31일 성북구 안암동 소재 안암동새마을금고(이사장 최광석)가 성북구청(구청장 이승로)에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장학금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 가구 학생 20명에게 각 50만 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안암동새마을금고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장학금 지원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그 외에도 한부모가정,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후원금 각 1,000만 원씩 전달한 바 있으며, 출산축하금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해 안암동에 출생신고를 한 아동의 이름으로 통장을 개설하면 출생축하금 20만 원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안암동 새마을금고 최광석 이사장은 “새마을금고는 설립 이념인 상부상조의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주민을 생각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해 왔다”라며 “장학금 지원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안암동 학생들을 위해 꾸준히 장학 사업을 펼치는 안암동새마을금고에 항상 감사드린다”라며 “구 차원에서도 학생들이 성장하고 교육을 받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