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6. 20.


노원구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초안산 힐링타운’ 현장방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김준성)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부준혁)는 지난 10일, 제285회 노원구의회 정례회 기간 중 월계동 ‘초안산 힐링타운’을 방문했다.

면적 15,890㎡ 규모로 월계동 산46-3번지 초안산 일대에 위치한 해당지역은 그동안 쓰레기 적치, 불법 경작 등으로 주민들이 이용에 불편함을 겪어왔던 곳으로 이를 정비하여 지난해 11월 ‘초안산 수국동산’으로 새롭게 주민들을 위한 힐링공간으로 조성된 곳이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도시환경위원회 부준혁 위원장을 비롯하여 강금희, 김경태, 김소라, 노연수, 유웅상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관계부서인 노원구청 푸른도시과로부터 운영 현황에 관하여 설명을 듣고 현장을 살펴보며 개선점과 보완대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특히, 의원들은 이날 방문한 자리에서 초화원, 생태연못, 순환산책로, 물놀이장, 파고라 쉼터,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에 대해 힐링타운 곳곳을 둘러보았으며 출입로 안전 및 주차장 부족 문제, 정원 관리 에로사항, 물놀이장 운영에 따른 주변 소음 민원, 벤치 공간 배치 등에 대한 개선 사항을 주문하였다. 또한 현장에서 이용 주민들에게 불편 사항은 없는지 직접 소통을 하며 향후 원활한 운영 방안을 관계부서에 당부했다.

부준혁 위원장은 “관내 수락산, 불암산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고 주민 편의 시설이 적었던 월계동 초안산에 이러한 힐링타운과 수국동산이 있다는게 반가운 마음이다”며 “우리 도시환경위원회가 앞장서서 노원구 곳곳에 주민들이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 되도록 다양한 지원과 점검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