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6. 26.
민주당 강북(갑) 지역위원회-강북구청, 당정협의회 개최
구정 주요 현안 협력 논의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지역위원회(위원장 천준호 국회의원)는 지난 19일 강북구청(구청장 이순희)과 당정협의를 진행했다.
민주당 강북갑 지역위원회에서는 천준호 국회의원,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원, 이상수 의원, 최미경 의원, 박철우 의원과 김승식 강북구갑 지역위원회 수석부위원장, 김재봉 특보, 성세운 보좌관, 이백균 보좌관 등이 참석했다.
강북구청에서는 이순희 구청장, 이방일 부구청장, 정연욱 행정안전국장, 김선옥 문화생활국장, 유옥현 도시관리국장, 조길례 교통건설국장, 박현정 보건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당정협의회에서는 ▲ 도시철도 신강북선 추진 ▲ 북한산 고도제한 완화 후속조치와 주거환경개선 ▲ 강북구청사 신축의 강북 발전 활용 방안 ▲ 시립 강북어린이전문병원의 중단없는 추진 등 강북구의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천준호 의원은 강북구에 봉제산업 비율이 높아지고 있음을 언급하며 구청 차원의 봉제산업지원 전담기구 설치도 제안했다.
이날 협의된 안건 중에는 ‘맨발로 걷는길 확대 조성’과 ‘빌라관리소 확대’가 눈길을 끌었다. 지난 3월 개장한 북한산 체험형 숲속쉼터의 맨발로 걷는 길과 2023년 시범사업이 시작된 빌라관리소는 많은 주민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외에도 최근 관내 학부모들이 천준호 의원에게 제안한 ▲ 관내 고교생 석식 지원 문제와 통학버스 운영 방안 ▲ 구청 관리 학교 부설 주차장의 이용범위 조정 문제도 다뤄졌다.
천준호 의원은 “당정이 머리를 맞대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뜻깊다” 라면서 “앞으로도 강북구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함께 문제를 풀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