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7. 03.


도봉구의회, 제9대 후반기 의회 ‘의장·부의장’ 선출

“의장 안병건 의원, 부의장 이태용 의원”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는 제335회 제1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제9대 후반기 의장과 부의장 선거를 끝으로 정례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후반기 원 구성을 위한 선거에 도봉구의회 의원 14명 모두 참석한 가운데 무기명 투표로 진행됐으며, 의장 후보로는 국민의힘 기호 1번 고금숙 의원(쌍문2·4, 방학3동)과 기호 2번 안병건 의원(창1·4·5동)이 출마해 각 의원 정견발표를 시작으로 투표가 진행됐다. 이어 부의장 선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이태용 의원(방학1·2동)이 단독으로 출마했다.

먼저 ▲의장선거에서는 안병건 의원이 재적의원 14명 가운데 8표를 받아내 제9대 도봉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으며, 상대 후보로 나선 고금숙 의원은 6표를 받아 다시한 번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 의장선거에서도 고배를 마셨다. 이어 ▲부의장 선거에서는 단독으로 출마한 이태용 의원이 14명 가운데 8명의 표를 받아내 출석인원 과반을 넘기며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신임 의장으로 선출된 안병건 의원은 “부족한 저에게 도봉구의회의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며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 그리고 상호협력을 통해 건강한 지방자치를 만들고, 일 잘하고 하나 된 의회를 목표로 후반기 의회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당선 소감을 말했다.

신임 부의장으로 선출된 이태용 의원은 “후반기 부의장이라는 소임을 맡겨주신 동료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 소통과 협치를 잘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