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7. 03.


더불어민주당 강북(을) 정기지역당원대회 개최 ‘조직개편 완료’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북(을) 지역위원회(위원장 한민수 국회의원)는 지난 6월 29일 와이스퀘어 2층 다목적실에서 정기지역당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한민수 지역위원장을 비롯해 이용균·박수빈 서울시의원, 최치효·심재억·최인준·곽인혜 강북구의원과 지역위원회 소속 당원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현장에는 최고위원 후보들이 찾아와 인사를 나누며 지지를 호소했고 일부 후보는 축전을 보내 지역대의원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먼저 이용균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대회에서 최치효 대의원은 성원보고를 하고 준비위원장인 허광행 대의원이 개회선언을 한 뒤 박수빈 대의원은 경과보고를 진행했다.

지역대의원 대회는 오는 8월 1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서울시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서울시당 정기당원대회와 8월 18일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정기 전국당원대회를 앞두고 열린 것으로, 한민수 위원장이 의장을 맡아 강북구을 민주당원을 대표하는 지역위원회 55명의 선출직 상무위원 선임과 34명의 선출직 전국대의원, 지역대의원을 선출하는 등 지역위원회 조직개편을 완료하고 지역당원대회 권한 위임까지 상정 처리했다.

먼저 한민수 위원장은 “오늘 대회를 통해 우리 조직을 새롭게 정비하고 여러분과 함께 체감할 수 있는 우리 강북의 발전을 이끌고자 한다”며 “이제 시작이다. 우리 지역이 발전하는 데 필요한 법안과 정책을 만들고 변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 위원장은 “더 민첩하게 뛰고 유능하게 일하겠다. 그동안 선배당원들께서 만들어주신 성과를 이어가고 부족한 부분은 더 촘촘히 채워가겠다”며 “앞으로 2년 후에 지방선거가 있고 정상적으로 치러진다면 3년 뒤에는 대통령 선거가 있는데 우리 민주당이 지방선거 압승하고 꼭 대선에서 다시 정권을 되찾아오는데 저와 함께 뛰어달라”고 강조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