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7. 04.
도봉구, 4차산업 교육 실시 ‘디지털 인재 사관학교’로 발돋움
5월 17일~6월 14일 4주간, 4차 산업분야 기초 역량 중점 교육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6월 14일을 끝으로 지역 청년 대상 4차 산업 교육을 마무리 지었다고 밝혔다. 교육은 지난달 17일부터 청년취업사관학교 도봉캠퍼스(씨드큐브 창동 7층)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지역 청년들에게 실제 디지털 기술 활용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디지털 업무 활용하기 ▲디지털 트렌드 기본 과정 ▲AI 인공지능 기초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등 4차 산업 분야에 대한 기초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뒀다.
또 하나 고려된 것은 바로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 과정과의 연계였다. 교육을 서울경제진흥원, 에이럭스와 함께 진행함으로써 수료자가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 과정에 선발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수료한 26명의 청년 중 10명이 청년취업사관학교 도봉캠퍼스 2기 과정에 선발됐다. 한 수료자는 "교육을 통해 4차산업 기술에 대한 이해가 더 깊어 졌고 디지털 역량이 크게 향상됐다. 앞으로 청년취업사관학교 도봉캠퍼스 2기 과정에서도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해 취업까지 성공하겠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취업사관학교 도봉캠퍼스 2기 과정 선발 등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이 4차 산업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본인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디지털 인재 사관학교 도봉구’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도봉구 홍보담당관 스마트전산팀 02-2091-26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