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7. 10.


제9대 후반기 노원구의회 원 구성 마무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손영준)는 지난 2일부터~8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86회 임시회를 열어 제9대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 및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제9대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투표 결과 운영위원장에는 부준혁 의원, 행정재경위원장에는 강금희 의원, 보건복지위원장에는 조윤도 의원, 도시환경위원장에는 노연수 의원이 선출됐다.

부준혁 운영위원장은 “손영준 의장님과 김경태 부의장님, 선출된 상임위원장님들과 늘 소통하고 사무국 직원들과 항상 머리를 맞대어 가면서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강금희 행정재경위원장은 “8대 전반기 보건복지위원장을 했던 경험을 토대로 의원님들과 원활한 의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또한 집행부와는 두 수레바퀴가 함께 잘 굴러갈 수 있도록 건전한 제안과 함께 구민들의 의견이 잘 반영되는 의정 활동을 하겠으며 의원님들의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윤도 보건복지위원장은 “사회복지와 보육교사 자격을 취득한 이후 관련 현업에 종사하며 우리나라가 복지국가로 성장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으며, 우리 구민들께서도 이러한 복지의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상임위 활동을 하겠다. 더하여 우리 노원구의회 발전을 위해 협치와 소통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약속드리며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님들의 상임위원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조력자의 역할도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연수 도시환경위원장은 “선배·동료 의원님께서 선수(選數)에 상관없이 도시환경위원장 자리를 맡을 수 있도록 동의해 주신 데에 깊은 감사한 마음과 무거운 책임감을 동시에 느낀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 노원의 미래가치를 높이고 탄소중립을 실현하며 구민의 양질의 쉼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시환경위원님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제9대 후반기 상임위원회는 △운영위원회에 부준혁(위원장), 김기범, 김소라, 박이강, 배준경, 안복동, 이용아 △행정재경위원회에 강금희(위원장), 김준성, 부준혁, 유웅상, 윤선희, 이용아, 최나영 △보건복지위원회에 조윤도(위원장), 김기범, 어정화, 정시온, 정영기, 차미중 △도시환경위원회에 노연수(위원장), 김경태, 김소라, 박이강, 배준경, 손명영, 안복동 의원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