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7. 10.


성북구, 성북근현대문학관 전시해설 전문봉사자 모집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오는 7월 12일(화)까지 성북근현대문학관(성북동 소재) 전시해설 전문봉사자 양성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성북근현대문학관은 성북의 문학과 관련된 종합적인 자료를 수집하고,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문학적 소통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이번 양성 교육은 2024년 7월 16일(화)부터 8월 20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성북구청과 성북근현대문학관(성북동 소재)에서 진행한다. 전시해설 전문교육은 ▲성북의 1930년대와 문인촌 형성 ▲성북의 문예지 ▲문학 속 성북 ▲성북근현대문학관 상설전 소개 ▲전시해설의 기초 ▲전시 해설 시나리오 작성 ▲전시해설 실습 ▲수료식으로 총 6회차로 진행하며, 수료 후에는 성북근현대문학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풍부한 전시해설을 제공하는 전문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승로 구청장은 “성북근현대문학관은 성북구를 근거지로 활동했던 우리나라 최고의 문학 예술가들의 삶과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귀한 공간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전시해설 전문 봉사활동에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모집된 전시해설 전문봉사자들이 구민에게 더욱 풍부하고 의미 있는 전시해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신청 방법은 성북구청 홈페이지와 성북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구글 폼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성북구자원봉사센터(02-2241-2362), 성북근현대문학관(02-2241-1939)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