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7. 11.
도봉구, 2024 제2회 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장애인체육회(회장 오언석 도봉구청장)는 지난 5일 창동문화체육센터에서 ‘2024 제2회 도봉구 장애인생활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 및 비장애인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도봉구의 캐치프레이즈인 변화, 성장, 미래, 도봉 4팀으로 나눠 1부 O/X퀴즈, 딜리버리볼, 미션훌라우프, 시너지파워, 2부 대형고리던지기, 판뒤집기, 대형바통릴레이, 계주, 줄다리기 경기가 펼쳐졌다.
대회에 앞서 번외경기로 도봉구장애인체육회장 오언석 도봉구청장과 함께하는 꼬리잡기 게임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행복함과 즐거움을 더했으며, 앞으로 서울 동북권 교통 중심도시가 될 창동역 GTX-C 노선으로부터 도봉구에 큰 변화와 발전을 위한 특별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도봉구장애인체육회장은 오언석 도봉구청장과 이은림·이경숙·박석·홍국표 서울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특히, 도봉구장애인체육회 신창용 사무국장은 장애인 인식개선 차원으로 #We The15(위더피프틴) 로고를 현수막에 개첨해 전 세계 인구의 15%를 차지하는 장애인 인구를 가리키며,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한 차별 장벽을 허무는 #We The15 캠페인에 동참하여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한편, 외부 초청 인사로는 심장병 어린이 재단에 관심이 많은 한기범 농구선수, 청학동 김봉곤 훈장, 트롯 대통령 이승율 가수, 이종원 오카리나 연주, 발달장애인 중창단 미라클보이스 앙상블 축하공연이 이어져 분위기를 고조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