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7. 17.
성북구, “성북 온가족 한마음 운동회” 성료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체육활동 통해 함께 즐기며 가족의 소중함 느껴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인구의 날을 기념하는 가족 행사 “성북 온가족 한마음 운동회”를 성료했다. 지난 7일 성북구민체육관에서 진행한 이번 운동회에는 성북구에 거주하는 6살부터 초등학교 자녀를 둔 50가구 170여 명이 참여했다.
인구의 날은 전 세계 인구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1989년 유엔개발계획(UNDP)이 지정했으며 매년 7월 11일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구도 2019년부터 성북 한마음 운동회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가 5번째 행사다.
구 관계자는 “운동회를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건강증진과 가족 관계 개선 그리고 가족 친화적인 문화 확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도타기 ▲지구를 굴려라, 들어라 ▲구름다리 릴레이 ▲복불복 주사위 ▲러닝박스 ▲한마음 한방향 등 다양한 경기를 이어가며 참가 가족은 서로를 격려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올해는 사전 행사로 매직 벌룬 쇼, 인생네컷 가족촬영, 미니카 컬링 및 투호놀이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성북구 가족센터의 저출생 극복을 위한 응원문구 꾸미기, 페이스 테이핑, 여러 나라 놀이문화 체험도 진행해 참가자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이웃간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성북구민의 삶을 질을 높이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