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7. 18.


제9대 후반기 노원구의회 개원

손영준 의장 ‘구민에게 힘이되고 신뢰받는 의회’ 선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손영준)는 지난 11일, 하계동 테라리움에서 제9대 후반기 노원구의회 개원식을 개최하며 ‘구민에게 힘이 되고 신뢰받는 의회’를 위한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번 행사에는 손영준 의장을 비롯한 노원구의회 의원과 오승록 노원구청장 및 구청 간부, 노원구의회 역대 의장, 시의원 및 지역 언론사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식전 행사로 노원구의회 전반기 의정활동을 담은 의정활동 영상을 상영하고, 구청과의 업무협약식, 내빈소개 및 손영준 의장의 개원사와 내빈 축사 및 우원식 국회의장의 영상축사가 진행되었다. 이후 전반기 의장단에 대한 공로패 전달과 케이크 커팅식, 양당 원내대표의 건배 제의가 이어졌으며 기념촬영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특히, 노원구청장과의 업무 협약서 체결식에서는 원활한 인사교류, 의회 독립청사의 중장기적 실행, 의회 운영을 위한 자율적인 예산 편성을 협약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제9대 후반기 노원구의회 개원을 축하드리며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있어 자료 제출 및 보고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우리 노원구청 집행부도 선제적으로 주민에게 찾아가는 행정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의회와 집행부가 우리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영준 의장은 개원사에서 “‘제9대 후반기 노원구의회’는 ‘구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를 슬로건으로 하여 구민 여러분이 의회에 오시기 전에 먼저 찾아내고, 다가가는 의회가 되겠다”며 “우리 21명의 노원구의원들은 민심을 제대로 읽고 구정에 반영하는 유능한 의회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하니 새로이 출발하는 후반기 의회에 따뜻한 사랑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