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7. 24.


북부교육지원청, ‘2024 늘봄학교 현장지원단’ 구성 및 운영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2024학년도 2학기 늘봄학교 전면 시행에 따른 안정적인 운영 지원을 위하여 북부교육지원청 및 관내 초등학교 관계자로 이루어진 늘봄학교 현장지원단을 구성하고 늘봄학교 운영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북부교육지원청 늘봄학교 현장지원단은 고승은 교육지원국장을 단장으로 하여, 업무담당자 및 교감, 행정실장, 늘봄실무사 등 관내 초등학교 내 다양한 관계자 대표로 구성되어 늘봄학교 운영 관련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원방안을 모색한다.

북부교육지원청은 늘봄학교 현장지원단을 2024년 7월에 구성하고, 지난 12일 북부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2학기 늘봄학교의 안정적 전면 시행을 위한 개선안과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 현장지원단은 ▲2024년 2학기 늘봄학교 전면 시행에 따른 향후 운영계획 ▲학교별 준비상황 점검 및 공간 활용 방안 ▲학교 현장 의견 등을 공유하였다.

늘봄학교 현장지원단은 향후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지원단 ▲시설공사 계약업무 컨설팅단 ▲늘봄학교 프로그램 지원협의체 등 현장지원단 산하 분야별 컨설팅단 및 협의체를 구성하여 관내 학교의 늘봄학교 운영 전반에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정희 교육장은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현장지원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현장지원단이 늘봄학교 운영 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