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7. 25.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장

월남전참전자회 초청해 다문화가정 지원에 대한 깊은 감사 전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손영준)는 지난 16일, 의회 8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월남전참전자회의 다문화가정에 대한 후원 물품 전달식에서 손영준 의장이 참전자회에 대한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표창 수여식에서는 참전회 소속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되었으며 직후 물품 전달식에서 참전자회는 노원구 가족센터를 통해 식료품 및 잡화류 세트를 전달했다.

월남전참전자회는 그동안 베트남 결혼이주가정의 조기정착과 지원을 위해 ▲양부양녀 결연 ▲친정부모 한국 초청 ▲장학금 및 병원비 지원 ▲명절선물 등 다양한 지역봉사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날 표창 수여식 이후 손영준 의장은 참전자회 소속 회원 및 노원구 가족센터 직원들과 간담회를 열어 “월남전참전자회 노원구지회가 평소 넉넉지 않은 여건에도 불구하고 단체예산을 절약하고 회비를 모아 결혼이주여성과의 결연사업, 장학사업, 후원 물품 전달 등 자체 사업을 꾸준히 해오신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 다문화가족과 함께하고자 하는 자발적 노력에 의회 차원에서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손영준 의장은 지난 제9대 전반기 노원구의회에서 ‘노원구 다문화정책 모형개발 연구단’ 활동, 5분 자유발언과 ‘노원구 다문화가족 삶의 질 개선 토론회’ 개최 등을 통해 관내 다문화가족 지원에 대하여 일관된 관심과 정책 의지를 보여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서울시 노원구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