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8. 01.


강북재상아카데미, 강북시립노인복지관에서 재활 봉사활동 실시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장 참석 격려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재상아카데미(공동대표 장재훈, 이상민)는 지난달 23일, 강북시립노인복지관에서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재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장이 참석 봉사자들을 격려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재활 봉사활동은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으로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참여해 지역 사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재능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특히, 행사는 강북구에서 시작하여 앞으로 유관 기관으로 활동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강북재상아카데미는 ‘2024 서울청년기획봉사단’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어 활동에서는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 영양사 등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팀이 어르신들에게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및 그룹 운동, 영양 강의를 진행했다.

먼저 축사에 나선 김명희 강북구의회 의장은 “강북재상아카데미에서 사회적약자분들과 노인분들의 건강 체력 증진을 위해 운동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좋은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강북재상아카데미 선생님들 수업을 한번 들어보시고 좋은 운동들 많이 배워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재훈 공동대표는 “강북구 내에서 이번 사업을 처음으로 진행했는데 어르신들 만족도가 너무 좋았다. 만족도 조사에서 지속적으로 와서 그룹 운동과 영양 강의를 계속 해줬으면 좋겠다는 분이 많아 감사하게 느꼈다”며 “전날에 컨디션이 안 좋아 힘들었지만, 하고 나니 피로가 회복되는 것을 느꼈다. 현재 물리치료사 권익과 영역에 힘이 부족한 것 같아 조금 힘들어도 물리치료사 인식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봉사활동은 나음케어(트라텍)에서 요가 매트와 세라밴드를 협찬받아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고 활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도왔으며, 그룹 운동 이후 지속적인 운동을 위한 소도구와 영양 섭취를 위한 단백질 간식을 제공하여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한편, 강북재상아카데미는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를 통해 스트레칭 영상과 추후 일정을 제공하여 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강북재상아카데미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재활 봉사활동을 통해 강북구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