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8. 01.
도봉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도봉 썸머 워터 랜드’ 방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강주)는 지난달 23일, 제338회 임시회 기간 중 성균관대 야구장 부지 내에 설치한 ‘도봉 썸머 워터 랜드’에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제9대 후반기 도봉구의회가 개원한 후 처음 실시했으며, 행정기획위원회 7명이 참석했다. ‘도봉 썸머 워터 랜드’는 최근 집중호우와 강풍으로 일부 파손된 부분의 보수 공사를 했으며, 의원들은 시설의 운영 상태를 점검하고 보수 공사 후의 현장을 확인하고자 방문했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의원들은 꼼꼼하게 시설을 확인하며 관계 공무원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시설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기존 안전 펜스 보강 필요 ▲탈의실과 수유실 내 기본적인 장비 보강 ▲물놀이장 가운데 있는 흙더미 주변의 안전과 울퉁불퉁한 바닥 안전 문제 등 특히 시설 안전에 관한 질문이 쏟아졌다.
이강주 행정기획위원장은 “도봉 썸머 워터 랜드는 매년 많은 구민들이 이용하고 기대하는 시설이다. 특히 아동과 청소년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무엇보다 수질과 시설물 안전에 신경 써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워터 랜드의 운영 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 썸머 워터 랜드’는 매주 월요일에 수질관리 및 시설정비를 위해 휴관하며, 오전 10시부터~오후 5시까지 운영, 도봉구민들은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타구민들은 2천원의 입장료가 있다. 주요 시설로는 워터슬라이드, 에어풀, 탈의실과 야외샤워실 등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