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8. 07.
도봉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도봉구민 재난 안전 개선 방안 연구회’ 제1차 연구모임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안병건)는 지난달 19일, 의회 3층 제1위원회실에서 의원 연구단체인 ‘도봉구민 재난 안전 개선 방안 연구회(대표의원 정승구)’ 제1차 연구모임을 가졌다.
이번 연구회는 정승구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손혜영, 안병건, 이태용, 홍은정, 이강주, 이성민, 박상근, 강혜란 의원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도봉구 재난 안전 개선을 위해 도봉구 재난 안전 현황 파악과 도봉구민의 안전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제1차 연구모임은 연구단체 의원들과 도봉구청 재난안전과 재난안전팀장 등 관련 공무원 4명, 한국재난안전교육연구소 연구위원 등 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관 중심’이 아닌 ‘구민중심’의 재난대응 방법을 모색하고자 의원들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화재의 원인과 대피방법, 풍수해 안전요령, 지진대비법,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받았다. 또 연구모임 마지막 시간에는 의원들이 안전요원과 함께 직접 심폐소생술 실습교육을 받았다.
연구단체 대표인 정승구 의원은 “이번 연구 활동을 통해 신속하게 재난을 대응하기 위한 올바른 119 신고 방법에 대하여 학습하고, 심폐소생술 실습을 하는 등 재난 대응 훈련을 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또한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연구 활동을 통해 실효성 있는 연구모임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