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8. 08.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장, ‘민원 해결위해 현장으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손영준)에서 추진중인 ‘의장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에서 접수한 불편 민원 사항 중 대다수가 해결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노원구의회 오프라인 공식 민원창구인 해당 사업은 제9대 후반기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장의 역점사업으로 지난 7월 17일 중계본동에서 첫 운영한 현장민원실에서 접수되었던 민원은 공식적으로 총 20여 건이며 이중 13건은 완료되었고 추진중 5건, 불가 2건으로 대부분 완료 또는 추진중으로 높은 민원 해결률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로 손영준 의장은 지난 8월 1일에 기존 접수된 민원현장 중 한 곳인 불암산 등산로 입구를 찾아 노원구청 관련 부서 및 주민들과 직접 둘러보며 불편 사항들의 조속한 개선을 직원들에게 당부하며 민원 해결을 위한 굳은 의지를 보였다.

손영준 의장은 “지난 현장민원실에서 접수한 민원들을 직접 챙기고 진행 상황을 살펴보기 위해 관련 부서와 함께 발로 뛰고 있다”며 “주민들에게 신뢰를 얻기 위해 앞으로도 민원 해결률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는 의회로 이끌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원구의회는 매월 둘째, 넷째 주 수요일에 ‘의장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로 각 동을 순회 방문하여 주민들로부터 여러 가지 의견을 청취하는 현장 소통에도 힘쓰고 있으며 노원구의회 누리집 참여마당 ‘의회에 바란다’를 통해서도 불편민원 등 자유로운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