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8. 08.


강북구의회 심재억 의원, ‘삼양동 빌라주택건설 민원현장 방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심재억 의원(삼양동, 삼각산동, 송천동)은 지난 2일, 삼양동에 위치한 SH빌라주택 공사 현장을 강북구청 주거정비과 담당직원 등과 함께 방문하여 공사관계자들과 주민들간에 오랜 민원들과 갈등을 조율하고자 나섰다.

이번 공사지역은 약 3년간의 공사를 진행하며, 끊임없는 갈등과 주민 민원이 있었던 현장으로, 공사현장 앞의 도로 경사가 높고 폭이 좁을 뿐 아니라 최근 예보없이 발생한 집중호우 등으로 공사일정이 지연되며 민원의 목소리가 더 높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심재억 의원은 주거정비과 등 담당직원과 민원인들, 공사관계자 등이 모두 모여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소음?진동 등의 피해가 발생하는 공사의 경우 주민들에게 일정을 미리 공지해줄 것과 공사시일을 지키는 등 개선요청 사항을 당부하는 한편, 민원인들에게도 공사 관계자들이 불가피하게 예방할 수 없는 부분 등을 설명하여 중재에 노력했다.

끝으로 심재억 의원은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빠른 시일내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며 “이렇게 생활 속 불편들이 우리 지역사회에 분쟁의 불씨를 만들지 않도록 민원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