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8. 21.


도봉구, 평생학습프로그램 상반기 ‘도봉아카데미’ 성료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구민의 성장을 지원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도봉아카데미’ 상반기 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도봉아카데미는 구민의 자아실현과 역량강화, 의식함양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구민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인문학과정, 전문교육과정 등 총 3개 분야로 구성된다.

이번 상반기(3~7월)에는 인문학과정의 ▲「건강도 디자인하자! 약이 되는 음식 이야기」와 ▲「나를 세우는 글쓰기(초급)」와 전문교육과정인 ▲「퍼스널 이미지 마케팅」이 진행됐다.

‘건강도 디자인하자! 약이 되는 음식 이야기’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데 가장 중요한 바른 먹거리, 과학적인 식생활 교육을 통해 구민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나를 세우는 글쓰기(초급)’에서는 작가 플랫폼 브런치스토리에 작가 등재를 목표로 참여할 수 있는 수업 등이 진행됐으며, 수강생들은 강좌를 통해 글쓰기의 기초를 익히고 작가가 갖춰야 하는 기본역량에 대해 배웠다. 실제 수강생 한 명이 브런치 스토리 작가로 등재됐다.

전문교육과정 ‘퍼스널 이미지 마케팅’에서는 컬러, 패션, 뷰티 등 개인의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인을 살펴봤다. 또 맞춤형 실전 컨설팅을 통해 자신감 향상과 취업을 위한 전략적 접근을 알아봤다.

상반기 도봉아카데미 설문조사 결과 수업 만족도는 100%로 나타났다. 수강생 대부분은 추후 수업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과정이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전문성 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도봉구 교육지원과 평생학습팀 02-2091-233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