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8. 21.
도봉구의회 재정진단 연구회, “발족식 및 착수보고회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안병건)는 지난 6일, 의회 3층 제1위원회실에서 ‘도봉구의회 재정 진단 연구회’ 발족식 및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자리에는 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도봉구청 기획예산과장 및 예산팀장, 제윤의정 연구위원 2명이 참석했으며, ‘재정 진단 연구회’는 이태용 부의장을 대표의원으로 박상근, 강철웅, 이성민, 홍은정, 손혜영, 황수빈, 고금숙 의원으로 구성되었다.
도봉구 재정상황에 대한 냉정한 인식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예산 심사를 위한 의원들의 역량강화와 도봉구 재정 건전성 및 주민복지 증진 강화를 위해 연구단체를 결성했다.
특히, 재정 진단 연구회는 최근 10년간 도봉구의 재정 분석을 시작으로 ▲집행부 중·장기 발전 계획과의 연계 방안 ▲세입 확충 및 세출 효율화 방안 등 의회의 예·결산 심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과업을 수행해나갈 예정이다.
이어 연구용역은 5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9월 말에는 중간보고를 하고 10월 말에는 중간보고 결과를 반영하여 최종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태용 대표의원은 착수보고회에서 “정확한 재정 진단과 분석이 선행되어야, 도봉구의 미래를 바라보는 정책 수립이 가능하다”며 재정 진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도봉구의 재정 건전성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연구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