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8. 22.


도봉구, 도봉다문화엄마학교 제2기 졸업식 개최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3일 도봉구가족센터에서 도봉다문화엄마학교 제2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졸업식에는 결혼이주여성 교육생 11명 전원 참석했다. 교육생들은 올해 3월부터 7월까지의 과정 모두를 수료했다.

서울시 첫 운영 사례인 도봉다문화엄마학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결혼이주여성에게 초등 교과 학습을 지원해 자녀에 대한 학습지도능력과 학교 교사와의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졸업식에서 교육생들은 “육아와 살림을 병행하면서 수업을 듣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함께 공부하는 학생들과 도와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졸업까지 올 수 있었어요”, “자녀의 학교 생활에 더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제가 공부하니까 아이도 함께 공부하게 되었어요”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강진아 도봉구가족센터장은 “이제 졸업이지만 졸업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니 졸업생 모두 자녀들을 이해하고 자녀와 함께 공부하는 엄마로 더욱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입학부터 졸업까지 완주한 엄마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도봉구가족센터는 가족유형에 상관없이 모든 가족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가족교육, 상담, 사례관리는 물론 돌봄품앗이, 아이돌봄서비스, 한국어교육, 한국 사회 정착 프로그램, 다문화 자녀 성장 지원프로그램 등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문의: 도봉구 가족정책과 출생다문화팀 02-2091-314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