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8. 28.


노원구의회 의장단 및 사무국 직원, ‘국회 선진견학 통해 역량강화 도모’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손영준) 의원 및 사무국 직원은 지난 22일, 대한민국 국회를 방문하여 선진의회 의정활동 시스템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견학을 추진했다.

이번 견학은 제9대 후반기 노원구의회가 출범함에 따라 손영준 노원구의장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해 약속했던 의회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견학 프로그램에는 손영준 의장, 부준혁 운영위원장, 강금희 행정재경위원장, 노연수 도시환경위원장 등 제9대 후반기 노원구의회 의장단 4명의 의원들과 정책지원관을 포함한 의회 사무국 직원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의원 및 직원들은 먼저 1시간 가량 ‘지방의회의 발전 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국회 본회의장과 상임위 회의장을 방문하여 의사진행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후 국회박물관을 들러 우리나라 민주주의 의사결정과정의 역사를 이해하는 시간을 보냈다. 마지막으로 참석자들간 간담회를 통해 노원구의회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의미있는 견학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손영준 의장은 “이번 견학은 노원구의회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제9대 후반기 노원구의회 개원부터 약속했던 역량강화의 일환이다”며 “선진의회인 국회 의정활동 시스템을 둘러보고 견문을 넓혀 조직의 역량강화 결과가 오롯이 노원구민들의 복지증진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의회 전문성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