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8. 28.


성북구,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9/1(일), 9~15시 구청 뒤편 성북천 방향 일방통행로에서 안전한 귀향길‧귀성길 위해 무료 차량 점검 실시

워셔액 보충, 타이어 마모상태 및 공기압 확인 등 전반적인 차량 안전점검 실시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올해 추석을 맞이해 고향을 방문하는 주민들의 안전한 차량운행을 위해 오는 9월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성북구청과 성북경찰서 뒤편 성북천 쪽 일방통행로에서 ‘추석맞이 귀성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서울시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CARPOS) 성북구지회 주관으로 실시하는 이번 점검은 조합원 중 40여 명의 숙련된 전문 인력이 참여해 차량 점검 서비스를 돕는다. 점검대상은 성북구에 등록된 비사업용 승용차, 승합차로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차량을 가지고 시간에 맞춰 현장을 방문하면 된다.

단, 무상점검 서비스는 과도한 교통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차량번호 끝자리에 따른 2부제로 운영한다. 홀수 번호는 09~12시(오전), 짝수 번호는 12~15시(오후)에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타이어 마모상태 확인 및 공기압 보충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차량 안전점검을 실시하며, 우천 시 안전 운행을 위해 워셔액을 무료로 보충해 준다.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별도의 정비가 필요한 경우 전문정비업소를 방문해 정비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명절 연휴는 평소보다 장거리를 운행하기 때문에 출발 전 차량 안전점검은 필수다”라며 “많은 주민들이 이번 ‘추석맞이 귀성차량 무상점검’을 받아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통행정과(☎2241-3442), 서울조합성북구지회(☎914-4534)로 문의하면 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