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9. 05.
강북구의회 ‘강북형 통합 돌봄 연구회’ 중간보고회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김명희) 의원연구단체인 ‘강북형 통합 돌봄 연구회’(대표의원 심재억)는 지난달 27일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중간보고회 및 집담회(여러 사람이 어떤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를 가졌다.
이번 ‘강북형 통합 돌봄 연구회’는 심재억 대표의원을 비롯해 최인준·곽인혜·허광행·최치효 의원 등 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강북구의 통합 돌봄 체계 욕구를 파악하고, 유관기관과의 연계 방안을 마련해 강북형 통합 돌봄 지원 체계 방향을 제시하는 다양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앞서, 지난 6월 14일 착수보고회에 이어 개최된 중간보고회에서는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에코실버’ 신수경 책임연구원으로부터 연구 중간보고를 듣고 ‘강북구 노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강북구는 어떤 돌봄 모델을 갖추어야 하는가?’의 주제로 초점집단토의를 진행한 후, 보완 사항 및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한 의견을 논의했다.
심재억 대표 의원은 “노인 돌봄은 단순하게 말해서 혼자 살아가기 힘든 어르신을 여러 방면에서 도와드리는 일이다”며 “이런 어려운 분들이 강북구에서 편안한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늘 토론에서 나온 유의미한 내용들을 우리 구의원의 의정활동에 반영하여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북구의회의 다양한 소식은 의회 홈페이지(https://council.gangbuk.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