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9. 05.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 꿈나무 24명 배출
성북구, 청년 뷰티 분야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조향사 전문과정 운영
성북구(구청장 이승로)와 성신여자대학교가 협력하여 K-뷰티 인재를 양성하고 뷰티 청년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반」 이 두 달간의 활동을 마치고 24일 종강했다.
「성북청년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반」 은 조향 분야에 관심 있는 성북구 청년을 대상으로 7월6일부터 8주간 매주 토요일 6시간씩 총 48시간 과정으로 운영된 조향 관련 전문 실습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성북구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었다. 수료자 24명에게는 성북구청장과 성신여대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었고, 무더위와 긴 교육 일정 속에서도 96%의 수료율을 기록하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참여 교육생들이 성북구를 모티브로 직접 제작한 5종의 조향 제품을 선보였다. 디퓨저 등의 제작품은 향기로운 성북구를 위해 활용해 달라며 이승로 성북구청장에게 전달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가한 김가은 교육생은 “조향 이론부터 실습까지 단계별 과정을 통해 제품 브랜드 기획까지 할 수 있어서 너무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그린티와 패츌리를 베이스로 한 조향 제품을 통해 산과 하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역사가 공존하는 성북구의 매력을 향으로 표현하고자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와 성신여자대학교가 협력한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자유롭게 펼치길 기대한다”라며 “성북구는 앞으로도 청년스마트창업센터 건립, 청년 창업거리 조성 등 다양한 청년 취·창업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여러분의 꿈을 이뤄가는 동반자가 될 것이며 격려하며 만들어 주신 조향 제품은 민원실 등에 비치하여 성북구민들이 함께 누릴 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반은 종강 이후에도 꾸준하게 뷰티 교육과정과 연관된 멘토링 및 네트워킹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수강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창업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