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9. 11.


강북문화원 ‘한가위 한마당’ 성황리 개최

“다채롭고 즐거운 공연과 많은 볼거리 제공~”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문화원(원장 황정희)은 지난 8일 오전,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해 북서울꿈의숲 문화광장에서 ‘한가위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한가위 한마당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구민들을 위해 다채롭고 즐거운 공연과 많은 볼거리를 마련해 실시한 행사로 강북문화원이 주최하고 강북구와 인터내셔널월드인코리아(IWIK)가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황정희 원장과 박소정 부원장 등 강북문화원 이사, 회원들과 함께 서울시의회 박수빈 의원, 강북구의회 최치효·곽인혜·최인준·심재억·정초립 의원 등 내빈들과 지역 단체장, 주민 등이 함께 참여했다.

특히, 한가위 한마당에서는 대형 윷 퍼포먼스를 가져 황정희 원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소원성취 ▲대박부자 ▲운수대통 ▲건강가족 등이 적힌 대형 윷을 던지며 의미를 전달했고, 참가신청을 받아 참석자들의 제기차기 경연이 무대에서 펼쳐져 눈길을 끌기도 했다.

또한, 한국전통연보존협회 회원들이 연날리기 및 연싸움 시연이 펼쳐졌고 풍물놀이연구소의 사물놀이 등 전통공연이 열려 흥겨움을 더했다. 이어 대한민국 경서남잡가 명인인 서명주 명인이 출연해 노랫가락, 연평도난봉가, 진도아리랑 등을 불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한가위 한마당에는 부대행사로 행사장 주변에서 ▲세계문화 체험 ▲떡메치기 체험 및 떡 시식 ▲연 전시 및 연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진행됐다. 자세한 내용은 강북문화원 홈페이지(www.gbculture.or.kr)를 확인하거나 강북문화원(02-999-8810)으로 문의하면 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