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9. 11.
강북구의회 ‘어반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타운 포럼’ 착수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김명희) 의원연구단체인 ‘어반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타운 포럼’(대표의원 정초립)은 지난달 27일, 의회 3층 의원회의실에서 ‘로컬 크리에이터의 비즈니스 생태계 활성화 정책방안 연구’를 주제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정초립 대표의원을 비롯해 연구단체 소속 의원인 조윤섭 의원, 유인애 의원, 노윤상 의원과 용역수행기관인 어반플레이 소속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용역에 대한 착수 보고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정초립 대표 의원은 “이 자리에 계신 분들과 힘을 모아 강북구 특성에 맞는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을 마련해 강북구의 로컬브랜드 활성화와 랜드마크 형성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창조적인 강북구, 사람들이 찾아오는 강북구, 에너지 넘치는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는 올해 연말까지 로컬 크리에이터의 비즈니스 생태계 활성화 정책방안 연구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도출된 자료는 향후 관련 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어반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타운 포럼 연구회(대표의원 정초립)는 지역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강북구 상권 활성화 및 유휴공간 활성화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강북구의회의 다양한 소식은 의회 홈페이지(https://council.gangbuk.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