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9. 11.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2024 도봉 사회복지의날’ 기념행사 개최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용추)는 지난 4일 제25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하여 ’2024 도봉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개최했다.

‘사회복지의 날’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시행(1999년9월7일)을 계기로 사회복지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사회복지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이날 행사는 민·관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복지종사자와 기여자 300여명이 참석하여 1,2부로 진행되었다.

1부 기념식에서는 도봉구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한 사회복지 유공자에 대해 표창이 있었으며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장상,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장상, 도봉구청장상 등 총 66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였고 도봉구 내 우수사회복지기관 6곳에 도봉구청장의 표창이 수여되었다.

특별한 순서로, 도봉형 약자와의 동행 정책을 통해 선도적인 복지사업을 수행한 공로로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2부 이벤트에서는 오!사방 복지한컷 사진전 출품작 중 열심히 일하는 사회복지 종사자의 모습을 주제로 포토제닉을 선정하여 시상하였으며, 도봉구 사회복지기관 95개소를 대상으로 각 기관 종사자 수에 따라 샌드위치 등으로 구성된 힐링박스 1천여개를 배분하였다. 힐링박스 내에 숨겨져 있는 ‘은봉이, 학봉이 티켓’을 발견하면 특별한 선물도 전달을 할 예정이다.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김용추 회장은 ‘이번 사회복지의 날 행사를 통해 도봉구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사기가 높아지고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종사자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담아 힐링박스를 준비했으며, 다시 한번 도봉구를 빛내주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 http://www.dobongssn.or.kr/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