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9. 12.
도봉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제339회 임시회 중 ‘도봉동어르신복지관’ 방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황수빈)는 지난 4일, 제339회 임시회 기간 중 도봉동어르신복지관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황수빈 복지건설위원장을 비롯해 손혜영 부위원장과 강신만, 고금숙, 이성민, 홍은정 의원이 참석했으며, 도봉동어르신복지관 관리·운영사무 민간위탁 재위탁 동의안에 관한 심사 전 시설 운영 전반을 파악하기 위해서 추진되었다.
이날 의원들은 시설장으로부터 시설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 특히 의원들은 많은 프로그램과 어르신 점심식사 제공하는 데 필요한 사항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이어 갔다.
이후 의원들은 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시설을 이용하는 구민들과 대화를 통해 시설의 필요 사항과 불편사항 등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이어갔다.
황수빈 복지건설위원장은 “복지관이 규모에 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도봉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도봉구의회는 시설 운영을 안정적으로 지원하여 어르신들이 즐겁고 편하게 복지관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동어르신복지관은 2005년 11월 개관하여 현재 일평균 250명의 구민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도봉구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과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