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9. 12.
성북구 장위3동, 「배움은 즐거워, 가족 안전교육」 개최
가족 간 협력 강화 및 지역사회의 안전 의식 고취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3동 주민자치회가 ‘배움은 즐거워, 가족 안전교육’을 2회차에 거쳐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민들이 갑작스러운 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을 포함한 다양한 안전 대처 방법을 익히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4년 주민자치 성북형 활동지원 사업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에서는 지역 주민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각종 사고 및 응급 상황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 방법을 전달했다.
첫 번째 교육은 5월에 광나루 안전교육센터에 방문해 생활 속 위험 요소, 화재 대피 요령, 지진 발생 시 대처법, 소화기 사용 방법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두 번째 교육은 8월 31일 장위3동 주민센터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교육에서는 심폐소생술(CPR)과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주민들이 실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중 장위3동 주민자치회장은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하여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교육을 자주 진행하겠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주민들로 하여금 응급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안전망을 더욱 튼튼히 하는 데 기여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장위3동 주민자치회가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의 안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연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