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9. 19.


도봉구의회 황수빈 복지건설위원장

“공통의 목표를 갖고 함께 나아갈 것”

도봉구의회 황수빈 복지건설위원장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제9대 도봉구의회 후반기 복지건설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황수빈 복지건설위원장은 “모든 상임위가 중요하지만 복지건설위원회의 활동은 구민의 생활에 밀접하게 접하기에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어렵지만 손이 닿지 않았던 구민들에게 복지혜택이 갈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 9대 도봉구의회 후반기 복지건설위원장의 당선소감 및 각오?

먼저 제9대 후반기 복지건설위윈회 위원장으로 구민 여러분께 봉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동료 의원님들에게 감사합니다. 구민의 일상과 직결되는 복지건설위원회의 위원장이라는 중요한 역할에 막대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지난 제9대 전반기 복지건설위원회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었습니다. 후반기에도 구민의 복지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키고, 실질적인 복지 향상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무엇보다 구민을 위한 복지건설 정책을 펼치겠습니다.

▲ 위원회 활동 방향과 운영계획?

도봉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는 복지가족국, 도시관리국, 교통건설국, 보건소 소관에 관한 구정사항을 심사·처리하여 구민의 안전, 복지, 편의 등 구민이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가집니다. 후반기 복지건설위원회는 저출생, 어르신 정책, 재건축·재개발, 보건사업 등 도봉구민께 직접적으로 필요하고, 관심 있는 중대한 구정사항을 지원하는 동시에 소외되는 구민이 없도록 가장 가까운 곳에서 구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구의원의 가장 큰 역할은 구민을 대표하는 것입니다. 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구민의 어려움을 해결하며, 구민 삶의 질을 높이고,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지 꼼꼼히 살피어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해 몸으로 느낄 수 있는 복지 향상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동료의원들과 집행부에 하고 싶은 말?

저 황수빈을 비롯하여 손혜영 부위원장님, 강신만 의원님, 고금숙 의원님, 이성민 의원님, 홍은정 의원님 함께 제9대 후반기 복지건설위원회를 이끌어가게 되어 영광입니다. 정당과 관계없이 구민을 위한 의정을 펼쳐가길 바라며,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면밀한 심의를 통해 보다 나은 위원회를 이끌어가기를 부탁드립니다.

집행부 관계자 여러분께도 후반기 복지건설위원회를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의회 본연의 역할은 집행부를 견제하는 것이지만 의회와 집행부는 구민을 위해 존재합니다. 구민에게 더 나은 복지를 제공하는 것에 공통의 목표를 갖고 함께 나아가기를 바랍니다.

▲ 구민들에게 한마디?

2022년 6월 구민 여러분의 사랑과 성원으로 도봉구의회 의원으로 선출된 것이 엊그제 같은데, 후반기 복지건설위원장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감회가 새롭습니다. 제가 의원이 되면서 구민 여러분께 약속드린 사항이 있습니다. △아이 키우기 좋은 동네 △어르신이 살기 좋은 동네 △마음 편히 산책하기 좋은 동네 △장애인이 살기 좋은 동네 △주민이 행복한 잘 사는 동네로 더 나은 도봉구를 만들어갈 것이라는 약속입니다.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구민의 곁에서 구민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여러분의 곁에서 구민의 삶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며 도봉구민의 복지를 위한 성과를 내겠습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