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9. 19.


강북구의회 심재억 도시복지위원장

“함께 지혜를 모아 겸손하고 진중한 자세로 나아 갈 것”

강북구의회 심재억 도시복지위원장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 도시복지위원장 당선 소감과 각오?

구민들의 복지를 일선에서 책임지는 도시복지위원회의 위원장으로 선출되어 큰 기쁨과 영광을 느끼는 한편, 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역할과 책임감의 무게가 크게 다가옵니다. 부족한 저를 믿고 맡겨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민들을 위한 강북과, 구민들에게 닿는 복지를 위해 위원장으로서의 깊은 고민과 노력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아울러 구정과 밀접하게 협력하고 구의회의 독립적 위상을 공고히 하면서도 위원회의 역량을 집중시키는 데에 방점을 두고, 강북구의 발전이 균형있고 성숙하게 이루어지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 도시복지위원회 활동 방향과 운영계획?

도시복지위원회는 구민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복지·보건·재개발재건축·도시관리·교통건설 등의 소관사무를 심의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견인합니다.

최근 강북구 역시도 피해갈 수 없는 기후위기의 여파와 물가·금리 상승 등의 영향을 받아 구민들의 복지체감도가 낮아졌고, 이에 따라 강북구의 발전과 혁신이 어느 때보다 강하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 도시복지위원회는 쏟아지는 어려운 현안 속에서도 때에 맞는 통합적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 사각지대와 차별을 해소하고, 구민 편의를 견인하기 위한 도시의 효율적인 교통·건설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저를 포함한 7명의 도시복지위원들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구민의 뜻을 모아가겠습니다.

▲ 동료의원들과 집행부에 하고 싶은 말?

도시복지위원들을 비롯한 강북구의회의 동료의원님들의 지난 전반기 동안의 의정활동을 돌이켜보면 구민을 위한 소임을 다 하고자 온 힘을 다한 2년이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나아갈 후반기에도 지치지 않고 함께 지혜를 모아 더욱 겸손하고 진중한 자세로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일선에서 행정을 도맡고 있는 집행부 관계자 여러분에게도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의회가, 그리고 도시복지위원회가 민의를 적극 반영하는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아무쪼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며, 견제와 협력을 통해 상생하는 희망적 미래를 써내려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시길 당부드립니다.

▲ 구민에게 한마디?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여러분의 진심어린 성원으로 후반기 도시복지위원장이라는 중책을 수행하게 됐습니다. 이러한 자리가 저에게 온 것은 ‘내 삶에 힘이 되는 강북’의 진실한 실현을 위한 여러분의 소망과 주문이 담겨있다고 생각합니다.

구민 여러분의 현실적 요구를 인지하고, 각종 정책 개선에 앞장서며, 직접 발로 뛰는 수고도 아끼지 않는 위원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