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9. 20.


도봉구, 서울시 재난의료 경진대회서 2개분야 최우수상·우수상 수상

오언석 구청장 “지속적인 재난 대비 훈련·교육 통해 재난의료 대응 수준 높여 나갈 것”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2024 서울시 재난의료 교육·훈련 경진대회‘ 2개 분야에서 값진 성과를 거뒀다.

구는 지난 8월 29일 ’2024 서울시 재난의료 교육·훈련 경진대회‘ 신속대응반 도상훈련분야와 신속대응반 출동사례 발표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응급의료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본 대회는 모의상황을 통해 서울시 보건소 신속대응반의 실제 상황 대비·대응 능력을 평가한다.

올해도 보건소 신속대응반을 중심으로 다수사상자가 발생한 재난 현장초기 대응, 현장응급의료소의 설치·운영, 중증도 분류, 분산이송, 환자 정보 관리 등 재난 대응 전 과정에 대해 종합 평가했다.

구는 평가 전 분야에서 두루 좋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신속대응반 도상훈련 분야와 신속대응반 출동사례 발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중 도상훈련 분야는 현장응급의료소장인 보건소장이 신속대응반 출동부터 사상자의 분류, 응급처치, 이송 및 사상자 현황 파악, 브리핑 등 현장응급의료소의 운영 전반을 지휘·감독 하는 역할을 평가하는 훈련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리 구의 높은 재난의료 대응 능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나아가 지속적인 재난 대비 훈련과 교육을 통해 도봉구 재난의료 대응 수준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도봉구 보건소 의약과 의무팀 02-2091-450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