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9. 20.
도봉구, 탄소공감마일리지 한가위 특별 이벤트 풍성
‘친구 추천 이벤트’, ‘귀향길 대중교통 이용 이벤트’ 등 다양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9월 한가위를 맞아 탄소공(Zero)감(減)마일리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친구 추천 이벤트’ 등 다양하게 준비됐다.
모든 이벤트는 9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인증회원인 도봉구민과 도봉구 생활권자(도봉구 소재 학교 학생, 회사 직장인, 소상공인 등)다.
첫째 ‘친구 추천 이벤트’다. 이 기간 기존 회원이 가족이나 친구, 이웃에게 탄소공감마일리지를 전파하고, 추천받은 주민이 신규회원으로 가입하면 추천한 기존 회원에게는 1,000마일리지를, 신규회원에게는 2,000마일리지를 각각 특별 포인트로 지급한다.
둘째 ‘귀향길 대중교통 이용 이벤트’다. 먼 길 이동 시 자가용 대신 고속·시외버스나 KTX 등 전철 대중교통을 이용한 회원에게는 500마일리지를 지급한다. 단, 일상생활에서 이용하는 시내·마을버스 및 지하철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셋째 ‘퀴즈 이벤트’다. 매년 9월 22일 진행하는 캠페인의 이름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다. “1년 중 단 하루만이라도 자동차를 타지 말자는 범지구·상징적인 캠페인, OO O OO 날”에서 빈칸에 들어갈 말을 맞히면 100마일리지를 지급한다.
세 이벤트 모두 탄소공감마일리지 활동 항목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진행과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탄소공감마일리지 앱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더 많은 분들이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함께하는 한가위인 만큼 주변 분들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도봉구 기후환경과 기후변화대응팀 02-2091-3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