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0. 10.
성북구도시관리공단 부모아이지원센터, 안전교육 실시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지난 9월 27일 부모아이지원센터 부모자람터에서 부모 대상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성북구보건소 의약과와 협업하여 실시하는 ‘생명의 불씨를 살리는 안전교육’은 사전 접수를 한 30명의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 심장 충격기 사용 방법과 하임리히법(Heimlich Maneuver) 등 정확한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이론 교육과 실습을 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앞서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직원들에게 매년 상반기·하반기 전 직원이 CPR 응급처치 방법을 인공 기능에 가까운 CPR 연습용 애니(Anne)를 활용하여 직접 실습해 보는 등 안전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가 기도 폐쇄 시 대처 할 수 있는 방법을 정확히 모르고 있었는데, 아이와 함께한 현장 수업을 통해 정확히 어디부분을 처치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 중요한 자리”라고 말했다.
이에 박근종 이사장은 “위급한 상황에서 신속하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유익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안전교육에 철저히 하여 안전의식 고취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의 안전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