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0. 10.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사회적경제 한마당 『모두의 향연』 행사 참여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지난 5일 성북구청 바람마당 일대에서 주민들이 참여하여 순환 경제, 가치소비의 현장을 직접 체험하면서 사회적 경제를 가장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사회적 경제 한마당 『모두의 향연』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모두의 향연』축제는 성북구(구청장 이승로)와 성북구사회적경제센터를 주최로 성북구 내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 50여 개 단체가 참여해 주민들을 초대하여 사회적 경제를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잔치 무대로 풍성하게 꾸며졌다.
또한, 메인 무대에서는 홈가드닝(HOME GARDENING) 원데이클래스와 공연도 다채롭게 펼쳐졌으며 유초등생은 어린이 플리마켓 참여를 통해 경제교육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성북구의 주민체험형 행사 운영에 따라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도 지역주민. 유관기관, 경제관계자 등 공유가치 창출 및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소통을 주제로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부스 운영에 참여하였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가족·소통을 주제로 △SB 공단에게 말해줘!, △공단 OX퀴즈, △-인생 한 컷- SB 공단과 특별한 사이 등 약 400명의 주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조성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외에 행사 방문 주민들에게 공단의 주요 사업을 현장 홍보하여 사업 운영 활성화에 앞장섰다.
이에 박근종 이사장은 “조직 간 연대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는 뜻깊은 축제에 참여하여 주민들과 소통하며 함께 활동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사회적 경제의 가치를 이해하고 지역 관심 속에서 서로 화합함에 있어 우리 공단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