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0. 17.
강북구의회, 제276회 임시회 개회
김명희 의장 “의회와 집행부는 강북구 발전을 위해 존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김명희)는 10월 10일부터~10월 18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구정질문과 답변, 각종 조례안 등 심의를 위해 제27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먼저 김명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정질문·답변과 조례안 등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의회와 집행부 모두 강북구 발전을 위해 존재하는 것임을 생각하며, 의원들께서는 정확한 질문과 문제점 지적, 미래지향적 대안 제시를 해주시고, 집행부는 세심한 검토를 통한 충실한 답변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제276회 서울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2024년도 서울시 강북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실시 시기·기간 등 결정의 건 ▲서울시 강북구의회 골목상권 활성화 대책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서울시 자치구 조정교부금 제도 개선 건의안을 안건으로 처리했다.
이어 조윤섭, 윤성자, 최인준, 노윤상, 곽인혜, 허광행, 이상수 의원 순서로 구정 질문·답변을 실시한 후 제1차 본회의를 마무리했다.
다음날인 11일에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최미경, 최치효, 심재억, 박철우, 정초립, 유인애 의원 순서로 구정 질문·답변을 실시했으며, 모든 의원의 구정 질문·답변이 끝난 후 노윤상, 최미경, 유인애 의원의 보충 질문·답변을 끝으로 제1차, 2차 본회의가 마무리됐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10월 10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구정 질문·답변을 실시했고, 14일부터~17일까지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의 심의 후 10월 18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한편, 강북구의회의 다양한 소식은 의회 홈페이지(https://council.gangbuk.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