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0. 17.


허광행 강북구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강북구 송중동 월계로 7가길 일대 보도환경 개선을 위한 점검’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더불어민주당 허광행 대표의원(미아동, 송중동, 번3동)은 지난 7일, 강북구청 관계공무원과 함께 강북구 송중동 월계로 7가길 일대 현장을 방문하여 보도환경 개선을 위한 점검에 나섰다.

이번 보행도로 및 보도환경 현장 점검 중 파손된 도로는 보행 안전 및 사고의 위험으로 꾸준히 통행 불편에 대한 민원이 제기되었다. 또 파손된 보행 도로 복구와 관련하여 토지 소유주들과의 의견 충돌이 발생하여 구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다.

허광행 대표의원은 “그동안 강북구청 관계공무원과의 노력으로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신속한 보수 조치를 실시해왔다”며 “노후된 도로의 특성상 비나 눈이 많이 오거나, 차량 통행이 빈번한 경우 지속적인 파손이 진행될 수 있으니 통행하는 인근 주민과 강북구민의 안전을 위해 시급하게 도로를 복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해당 지역은 앞으로 토지 소유주들과의 원만한 협의를 유도하고, 아스콘을 이용한 긴급공사를 통해 구민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현장 점검을 마치며 허광행 대표의원은 “해당 토지 소유주들과의 협의 등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강북구청 공무원분들의 발빠른 대처와 구민분들의 모니터링을 통해 긴급공사를 마무리해야 한다”며 “앞으로의 공정에 있어서도 관계공무원분들의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 무사히 도로 복구 공사가 마무리되어 구민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