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0. 23.


북부교육지원청, 노원 교육복지 아동청소년 ‘용감한축제’

“용기만 있으면 우리의 축제를 만들 수 있어요”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2024년 서울형 교육복지 학교와 지역기관에 소속된 아동?청소년이 직접 만들고 참여하는 ‘제19회 용감한축제’를 지난 19일 삿갓봉근린공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용감한축제’는 교육취약 학생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는 서울형 교육복지 학교와 지역사회 기관들이 함께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교육복지, 돌봄, 아동?청소년 분야 등 다양한 영역의 기관들이 힘을 합쳐 올해로 19회를 맞이했다. 이제는 노원의 많은 아동?청소년이 가을이면 기다리는 노원의 대표 아동?청소년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실력에 상관없이 용기 내어 참여하는 축제’라는 취지의 ‘용감한축제’는 올해 총 33개 기관에서 300여명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해 직접 축제를 만들고 진행했다. 이날 학생들은 행사를 통해 성취감을 높이고, 함께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도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는 시간도 가졌갔다.

이날 세부 행사는 삿갓봉근린공원 일대에서 각종 체험활동 및 판매마당 등의 부스가 운영됐으며, 공연마당에는 학교와 지역기관에서 신청한 20팀이 밴드, 보컬, 댄스, 뮤지컬, 악기연주를 선보였다. 이어 공연마당 신청 접수는 하루에 마감되는 등 참가자들의 매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이정희 교육장은 “앞으로도 ‘용감한축제’처럼 학교와 함께 지역과 소통하며 아동?청소년 누구나 개인적인 배경에 상관없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영일 기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