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0. 23.


2024 김근태기념도서관 개관 3주년 기념

민주·인권·평화 에세이 공모전 ‘도서관 민주이야기, 삶을 잇는 만남’ 진행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 관내 김근태기념도서관(관장 박현숙)은 민주·인권·평화 에세이 공모전 ‘도서관 민주이야기, 삶을 잇는 만남’을 진행한다. 공모전은 개관 3주년을 맞아 민주주의·인권·평화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공모주제는 \'일상 속에서 만난 민주·인권·평화\'이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10월 11일(금)부터~11월 15일(금)까지 한 달간이며, 작품은 창작성, 우수성, 감동성, 정확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된다.

김근태기념도서관은 매년 민주주의와 인권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수상작은 도서관의 온·오프라인 전시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된다. 수상작은 11월 19일(화)에 발표하며 최우수상(1인) 30만 원, 우수상(2인) 15만 원, 장려상(3인) 10만 원, 입선작(20인)은 온라인 기프티콘을 각각 수여한다.

한편, 공모전 신청서 및 유의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main.do(참여마당·도서관소식·김근태기념도서관)과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김근태기념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geuntae.c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956-310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검색